변비, 불면증 개선에 노화 방지까지...신비의 해조류 ‘감태’
변비, 불면증 개선에 노화 방지까지...신비의 해조류 ‘감태’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6.10.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우리나라 토종 해조류 '감태'가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감태는 우리나라 제주도 일대와 일부 남해안에 분포하는 해조류다. 알긴산, 요오드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 고혈압 억제, 항산화, 항암·항염 효과의 '후코이단'과 '플로로타닌' 성분도 들어있다. 또 변비와 불면증 개선, 니코틴 배출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지닌 천연재료이다 보니 감태를 활용한 화장품, 탈모증 치료제, 불면증 개선 건강보조식품으로도 개발되는 추세다.

감태를 음식으로도 만날 수도 있다. 감태를 활용한 라면인 ‘감태 라면’이 그것이다. 종합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은 지난 달 감태 라면을 신메뉴로 출시했다.

‘간편하고 저렴한 한 끼 식사’라는 기존의 라면의 이미지에서 탈피, ‘간편하고 저렴하면서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식사’라는 이미지를 앞세운 감태 라면은 지난 달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얌샘김밥’의 관계자는 “날씨가 쌀쌀해지면 라면 메뉴의 매출이 자연스럽게 올라간다”며 “감태라면은 해조류 특유의 시원하면서 깔끔한 국물 맛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 감태를 주재료로 하고 있어 라면 메뉴 가운데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