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에 귀 기울였더니...사모펀드 1주일새 완판
우리은행, 고객에 귀 기울였더니...사모펀드 1주일새 완판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6.09.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은행의 고객참여 사모펀드가 완판됐다. (사진제공=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우리은행은 부산·경남 지역의 법인·기관·고액자산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상품을 개발한 ‘고객참여 방식 사모펀드’가 일주일 만에 한도 1000억원 모두 판매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산·경남지역 50여명 고객을 대상으로 부산그랜드 호텔에서 실시된 이번 세미나는 앞서 지난 7월 ‘고객과 함께하는 사모펀드 세미나’와 마찬가지의 순서로 진행됐다. ▲법인·기관 자금담당자 대상 사전 설문조사 ▲‘고객과 함께하는 사모펀드 세미나‘를 통한 현장 설문조사 ▲‘의견교환 및 상품아이디어 제안 ▲우리은행에서 상품설계의 프로세스로 순이다.

이번에 출시한 ‘고객참여 방식 사모펀드’는 한국형 헤지펀드, 주가지수 연계 구조화상품, 법인용 채권형 상품, 달러표시ELF, 리자드ELF 등 사모펀드 5종이다. 법인/기관 및 고액자산가에게 사전에 조사한 상품만기·기대수익률·투자대상 등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7월 첫 ‘고객참여방식 사모펀드’가 2주만에 700억원을 완판한 데 이어 지난 22일부터 1,000억원을 한도로 모집한 이번 사모펀드는 7일만에 판매완료 되었다.

WM사업단 조규송 상무는 “자금운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법인·기관과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철저한 시장리서치와 수요조사를 거쳤다”며 “고객군별 맞춤형 상품을 출시한 결과, 2016년 연중 약 1.4조원 가까운 금액을 사모펀드를 모집하는 등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금리 장기화와 미국 금리 인상 등 불확실한 시대에 새로운 투자의 방안을 고객과 함께 고민했다”며 “”한편, 고객이 직간접적으로 상품개발에 참여하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서 고객 자산운용에 최적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올해 말까지 대전, 대구 등 다른 지역에서도 ‘고객과 함께하는 사모펀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고객군을 고액자산가·학교 및 비영리재단·기관 등으로 세분해 각 고객군별 세미나를 계속 진행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