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보험금 간편 조회 서비스' 로 고객만족도 높였다
AIA생명 '보험금 간편 조회 서비스' 로 고객만족도 높였다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6.08.02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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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A생명은 지난 3월 선보인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이 5개월 동안 한 번도 시스템 오류를 보이지 않고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고 2일 밝혔다.(사진=AIA생명)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업계 최초로 선보인 AIA생명의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이 오류없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AIA생명은 지난 3월 선보인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이 5개월 동안 한 번도 시스템 오류를 보이지 않고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고 2일 밝혔다.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은 고객이 가입 계약에 따른 예상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AIA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사고 보험금 및 예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AIA생명에 따르면 지난 5개월간 예상 보험금 조회는 2463건이 이루어졌으며 이중 1908건(77%)은 실제 청구로 이어졌다. 고객 10명 중 7명은 입원(1,054건, 43%)과 수술(797건, 32%) 목적으로 예상 보험금을 조회했다. 보험금을 청구한 고객은 민원 발생 없이 간편 시스템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AIA생명은 보험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온라인 조회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전에 이상 징후를 파악해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시스템 개발을 책임진 김영준 AIA생명 고객서비스부문장 이사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어르신들도 쉽게 예상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며 "30년 가까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와 거의 차이가 없는 예상 보험금을 보여줘, 보험금 청구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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