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업계 최초 ‘저해지/무해지’ 건강보험...메리츠화재 '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607' 인기
손보업계 최초 ‘저해지/무해지’ 건강보험...메리츠화재 '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607' 인기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7.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리츠화재의 '(무) 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607'이 저렴한 보험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메리츠화재)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메리츠화재의 '(무) 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607'이 저렴한 보험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저해지/무해지 환급형’상품이다. 기존에는 사망보장에 국한된 종신보험에서 많이 활용됐지만 메리츠화재는 손보업계 최초로 건강보험 상품에 도입했다. 특히 소비자 가입니즈가 높은 진단비, 치료비, 입원일당 등 다양한 생존 보장 담보에 대해 모두 적용해 보험료를 낮춘 것은 이 상품이 처음이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보장을 기본계약으로 하며, 기본계약 중에서도 고객이 필요한 보장만 선택할 수도 있다. 3대 질병으로 진단 받거나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한 50% 이상 후유장해 시 향후 납입할 보험료를 면제해주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보험료 납입면제제도를 운영한다. 가입나이는 0세부터 65세까지로 만기는 100세까지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 50%지급형,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을 선택할 수 있다. 표준형 대비 해지환급금 50% 지급형은 8~10%,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19~20% 정도 보험료가 저렴하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완료된 이후에는 기존 상품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장기적인 저금리로 보험료 인상이 계속되며 고객들의 부담이 늘고 있다”며 “‘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607’은 저렴한 보험료로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