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할수록 보험료가 내려간다..라이프플래닛 ‘슈퍼건강체’ 정기보험·상해보험 출시
건강할수록 보험료가 내려간다..라이프플래닛 ‘슈퍼건강체’ 정기보험·상해보험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7.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1일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과 '(무)라이프플래닛e상해보험'을 출시했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1일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과 '(무)라이프플래닛e상해보험'을 출시했다.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은 라이프플래닛 상품 중 판매율 1위인 정기보험에 국내 최초로 '슈퍼건강체'의 개념을 도입한 상품이다. 가입자를 건강상태에 따라 ▲표준체(흡연자) ▲비흡연체 ▲건강체 ▲슈퍼건강체로 세분화해 최대 28~41%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슈퍼건강체'란 평생 비흡연자이면서 혈압수치, BMI 지수, 콜레스테롤 및 공복혈당수치 등이 기준에 부합하는 우량체 고객이다. 가입 시 표준체 대비 최대 41%의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다. 예를 들어 40세 표준체 남성이 사망보험금 1억원(10년 만기, 10년 납입,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1만4200원인 반면 슈퍼건강체의 보험료는 약 37% 할인된 월 8900원이다.

비흡연체 및 건강체 가입자의 경우 표준체 대비 최대 28~33%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표준체로 가입한 고객이라도 1년 이상 금연 후 혈압과 BMI수치가 기준에 부합하면 계약 변경을 통해 비흡연자·건강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보장금액 기준 최대 5억까지 가입할 수 있다. 5, 10, 20, 60, 65, 70, 80세 중 보장기간을 정해 해당 기간 내 사망 시 보험금을 지급한다. 가입 가능한 연령은 만 19세부터 70세까지다.

이와 함께 라이프플래닛은 생보업계 최초로 ‘국민건강영양조사빅데이터’와 ‘건강위험평가 모형’을 활용해 새로운 위험률 산출 기법을 적용한 ‘보험건강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에서 흡연, BMI,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 5가지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보험건강나이’와 맞춤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무)라이프플래닛e상해보험'은 교통사고를 비롯해 등반사고, 자전거사고 등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크고 작은 재해까지 집중 보장해준다. 대중교통재해 사망 시 최대 2억원, 교통재해 사망 시 1억5000만원, 일반재해 사망 시 1억원을 보장한다. 재해장해 시 최대 1억원, 재해골절 시에는 회당 25만원의 진단비를 지급한다. 최대 80세까지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