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풀면 카시트가 따라와요..현대해상-브라이택스 ‘자녀사랑 교통안전 캠페인’
퀴즈 풀면 카시트가 따라와요..현대해상-브라이택스 ‘자녀사랑 교통안전 캠페인’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6.1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해상은 어린이 안전 카시트 메이커 브라이택스와 함께 ‘자녀사랑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세피앙)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현대해상이 어린이 안전 카시트 메이커 브라이택스와 함께 ‘자녀사랑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의 안전을 위한 올바른 카시트 탑승의 중요성과 의무 장착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이를 차량에 탑승시킬 경우 만 6세까지 반드시 카시트에 태워야 한다. 미 장착 시 6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카시트는 연령별로 몸무게, 체형, 키 등을 고려하여 착용해야 한다. 올바르게 사용할 시 어린이 사망사고 발생율을 90%까지 줄일 수 있다. 하지만 국내 카시트 보급률은 현재 45%에 불과하며, 선진국에서 권장하는 12세까지로 기준을 넓힌다면 그 수치는 더욱 낮아진다.

현대해상과 브라이택스는 카시트 사용법 및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자사 홈페이지 내 게시하고 별도의 퀴즈 이벤트를 통해 해당 정보 인지율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카시트 퀴즈의 정답을 맞춘 사람들 중 추첨해 총 10명에게는 최신 브라이택스 카시트를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7월 30일까지다. 당첨자는 8월5일 브라이택스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세피앙 브라이택스 마케팅 담당 심경식 그룹장은 “아직 선진국에 비해 국내 카시트 장착률이 매우 미비한 수준으로 의무 장착 연령이 좀 더 높아져야 한다”며 “이번 캠페인이 아이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