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알림 카톡으로 받는다..신한생명 ‘알림톡’ 서비스
필요한 알림 카톡으로 받는다..신한생명 ‘알림톡’ 서비스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6.1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생명이 고객에게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신한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신한생명이 고객에게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에 나섰다고 14일 알렸다.

‘알림톡’ 서비스는 정보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다. 고객이 보험계약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정보만을 안내한다. 최대 1000자 까지 전송할 수 있어 정확하고 빠른 안내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보험 가입 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발송된다. 만약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알림톡 차단’을 누르면 다시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로 안내방식이 변경된다.

특히 알림톡 프로필을 통해 신한생명에서 발송한 메시지임을 확인할 수 있어 스미싱 메시지와 구분이 가능하다.

‘알림톡’ 서비스 실시에 따른 고객이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필요한 정보만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발송관련 사전안내 및 보험계약 안내사항 종류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한생명은 핀테크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창구 개편, 보안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생체인증 도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알림톡 서비스 제공으로 보험계약의 유지·관리를 위한 편의성 및 시안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