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실시간 디지털 동영상 시대...디지털 동영상 광고 TV 광고보다 효과적
[신간] 실시간 디지털 동영상 시대...디지털 동영상 광고 TV 광고보다 효과적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6.06.14 00: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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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동영상 마케팅> 경호빈 지음 | 프레너미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페이스북이 실시간 동영상 기능을 일반 사용자에게도 확대했다. 앱을 활용해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는 기능이다. 트위터와 유튜브도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를 강화하는 추세다. 이는 국내 기업도 마찬가지다. 모바일 시대가 시작되며 동영상 비중이 커지는 데 따른 변화다.

왜 이렇게 동영상에 열을 올릴까. <모바일 동영상 마케팅>(프레너미.2016)이 소개한 닐슨의 연구결과를 보면 이유를 짐작할 수 있다. 닐슨의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동영상 광고를 본 시청자들이 TV를 통해서 광고를 접한 시청자들보다 브랜드 상기도 85%, 메시지 상기도 100%, 선호도 87%에 이를 정도로 효과가 높았다. 한마디로 디지털 동영상 광고가 마케팅 효과가 월등하다는 말이다.

책의 핵심 메시지는 동영상의 콘텐츠 채널화 전략과 동영상 배포 전략이다. 어떤 콘텐츠를 어떤 방식으로 구성해 누구에게 무슨 매체를 통해 어필할지, 이를 바탕으로 다른 콘텐츠는 어떻게 소비하게 하여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동영상 배포 시 콘텐츠의 성격, 캠페인의 목적, 브랜드의 특성에 따른 차이를 전략적 접근을 통해 다각적으로 검토해 장점과 한계점을 살핀다.

디지털 동영상 대세 시대. 책은 동영상 마케팅을 시도하려는 이들에게 동영상 마케팅이 무엇인지, 또 콘텐츠 제작 방법부터 배포까지 효율적인 방법을 전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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