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로 필요한 보장만 ‘쏙쏙’..AIG손보, 업종별 종합보험 출시
업종별로 필요한 보장만 ‘쏙쏙’..AIG손보, 업종별 종합보험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6.0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G손해보험은 7개의 업종(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소형 판매시설, 유치원, 학원, 모텔, 의원)별 꼭 필요한 보장만 모아놓은 중소상공인 전용 AIG 업종별 종합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AIG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AIG손해보험은 음식점과 학원을 비롯한 7개 업종별 꼭 필요한 보장만 모아놓은 중소상공인 전용 AIG 업종별 종합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8일 알렸다. 업종별 맞춤 보장을 챙겨주는 것은 물론, 월납을 통한 보험료 부담을 낮추는 등 기업보험 시장을 확대하려는 포석을 펼친 셈이다. 7개로 엄선한 업종으로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소형 판매시설, 유치원, 학원, 모텔, 의원 등이다.

AIG 업종별 종합보험은 중소상공인을 위한 재물종합보험으로 화재 사고는 물론 배상책임사고, 사고로 인한 소송 비용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순수보장형 상품이다.

상품 설계 단계에서부터 각 업종별 사고 발생 빈도를 면밀하게 파악해 업체에 꼭 필요한 맞춤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AIG 일반음식점 종합보험’에서는 뜨거운 음식에 의한 화상 사고 등 종업원의 과실에 의한 보장을 강화하고, ‘AIG 유치원 종합보험’에서는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는 식이다.

보험료 월납 기능으로 가입자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기존 기업보험 중 연간 일시납 형태의 일반보험은 가입 초기 보험료 부담이 높다. 이에 반해 AIG 업종별 종합보험은 3년 만기 월납 상품 가입 시 보험료 부담이 줄어든다.

‘AIG 휴게음식점 종합보험’의 경우 3년 가입 시 월 2만원 정도의 부담 없는 보험료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 가스 폭발, 매장 내 사고, 식중독 사고, 주차시설 관리 중 발생하는 차량 파손 사고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AIG손해보험 스티븐 바넷 사장은 “중소상공인의 경우 상대적으로 다양한 위험에 노출돼 있는 경우가 많다”며 “AIG업종별 종합보험을 통해 중소업체 자영업자들의 걱정과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