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무 소중하니까”..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선지급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출시
“나는 너무 소중하니까”..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선지급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6.0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리안츠생명은 자신의 보장성향과 경제상황에 따라 보장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소중한나를위한(무)알리안츠선지급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을 1일 출시했다. (사진=알리안츠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알리안츠생명이 소비자 성향과 경제상황에 따라 보장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소중한나를위한(무)알리안츠선지급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을 1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CI가 발생했을 때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받아 고액의 치료비와 간병비 또는 실직에 따른 생활비 등 생존에 필요한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CI(Critical Illness)는 중대한 질병(중대한 암 포함) 및 중대한 수술, 중대한 화상 및 부식 등을 말한다.

주계약은 보장범위에 따라 크게 1종 CI보장형과 2종 중대한 암보장형으로 구성됐다. 선지급 형태에 따라 1형 기본형, 2형 은퇴기 집중보장형, 3형 활동기 집중보장형으로 나뉘며 모두 100세까지 보장된다.

고객은 자신의 보장성향과 경제상황에 따라 총 6가지 주계약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형 기본형은 가입시점부터 100세까지 CI 발생시 사망보험금의 80%를 미리 받을 수 있다. 2형 은퇴기 집중보장형과 3형 활동기 집중보장형은 은퇴시점 또는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에 CI가 발생하면 사망보험금의 50~100%를 미리 지급 받는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추가적인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개발·도입한 ‘(무)단계별로더받는입원특약(갱신형)’에 가입하면 입원비가 상대적으로 비싼 상급병원일수록 더 많은 입원급여금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무)CI두번보장특약Ⅲ(갱신형), (무)어린이보장특약, (무)뉴실손의료비보장특약(갱신형), (무)재해장해보장특약, (무)가족수입보장특약 등의 특약을 부가해 폭 넓은 보장설계가 가능하다.

가입한 지 10년이 지나면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다. 피보험자 교체도 가능해 계약을 이전할 수 있다. 경제상황에 따라 중도인출 및 연금전환도 가능하다. 주계약 보장형의 경우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 적립형은 주계약 기본보험료 50만원 초과시 보험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이 상품은 변액종신보험으로 펀드에 투자하며 운용수익률에 따라 계약자적립금을 높일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