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사들 경제교육 재능기부 뜻모아..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 대거 참여
보험설계사들 경제교육 재능기부 뜻모아..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 대거 참여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5.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푸르덴셜생명의 라이프플래너들이 아동, 청소년을 위한 경제 교육 프로그램 ‘푸르덴셜 경제교실’에 강사로 참여해 재능기부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사진=푸르덴셜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푸르덴셜생명의 라이프플래너들이 아동, 청소년을 위한 경제 교육 프로그램 ‘푸르덴셜 경제교실’에 강사로 참여해 재능기부에 나선다고 10일 전했다.

라이프플래너들은 경제교실의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5월9일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에서 진행한 경제교실 강사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을 이수한 라이프플래너는 오는 10월까지 전국 보육원 및 방과 후 아카데미 50여 곳. 1000여 명의 아동, 청소년 대상으로 경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경제교실 강사로 활동할 라이프플래너와 임직원은 총 197명이다.

푸르덴셜 경제교실은 푸르덴셜생명 임직원 및 라이프플래너가 초등학교, 보육원, 방과 후 아카데미 등을 직접 방문해 경제교육을 실시하는 재능봉사 프로그램으로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푸르덴셜 경제교실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보드게임과 용돈관리 교육, 각종 경제 퀴즈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활동을 간접 체험하고 경제 지식을 얻는다. 특히 올해는 임직원과 대학생 4명으로 이루어진 팀이 지방의 보육원 및 아동청소년 복지시설에서 경제교육봉사를 하는 ‘푸르덴셜 경제교육봉사단 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푸르덴셜생명 커티스 장 사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전한 경제관념을 갖고 추후 경제적으로 자립해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며 “푸르덴셜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푸르덴셜 경제교실은 2007년에 시작돼 지난해까지 총 1990명의 푸르덴셜 라이프플래너와 임직원이 참여했다. 전국 590곳, 1만6436명의 아동, 청소년에게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