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궁금증, 시원하게 풀어보세요”..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Q&A’ 발간
“퇴직연금 궁금증, 시원하게 풀어보세요”..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Q&A’ 발간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5.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생명은 10일 퇴직연금 가입 기업의 실무자를 위한 지침서인 ‘퇴직연금 Q&A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퇴직연금 가입 기업 실무자들을 위해 ‘퇴직연금 Q&A’라는 지첨서를 펴냈다고 10일 알렸다.

퇴직연금 제도와 세무에 대해 97개의 문제로 알기 쉽게 정리한 230쪽 분량의 이 책은 10일부터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가입 단체에 공짜로 배포할 예정이다.

‘퇴직연금 Q&A집’은 퇴직연금 업무 담당자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됐다. 퇴직연금 컨설팅 및 퇴직급여부채 평가 시 담당자들의 문의가 가장 많았던 퇴직연금 제도와 세무에 대해 Q&A 형태로 쉽게 정리해 이해도를 높였다.

노무사, 계리사, 회계사 등 미래에셋생명의 퇴직연금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겪은 실제 사례를 알기 쉽게 풀이하고, 법적 근거를 달아 논리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이론 설명에 치우치지 않고 최근 퇴직연금 트렌드가 충실하게 반영돼 기업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미래에셋생명 정영주 연금서비스본부장은 “이 책은 지난 10년간 운영된 퇴직연금 전반의 궁금증과 그 해답을 집대성한 책자로 기업 실무자들의 원활한 업무처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에셋생명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고객사 업무 지원은 물론 심도 깊은 퇴직연금 연구를 통해 고객의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