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부담 줄인 종신, 위험보장 강화한 연금 전격 출시..KB생명 신상품
보험료 부담 줄인 종신, 위험보장 강화한 연금 전격 출시..KB생명 신상품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4.0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장 폭 두텁고 고액계약 할인 눈여겨 볼만
▲ KB생명보험은 1일 보험료 부담을 낮춘 신개념 종신보험인 ‘무배당 KB슬림업 연금+종신보험’과 ‘무배당 KB골든라이프 100세연금보험’을 동시에 출시했다. (사진=KB생명보험)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KB생명보험은 1일 보험료 부담을 낮춘 신개념 종신보험인 ‘무배당 KB슬림업 연금+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저해지환급 50%형’으로 가입할 경우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을 줄여 기존 종신보험 대비 보험료를 최대 15%수준까지 절감할 수 있다. 납입기간 중에는 기존 종신보험 대비 해지환급금이 낮으나 보험료 납입기간이 경과된 이후에는 해지환급금이 기존 종신보험과 동일하다.

예를 들어 35세 남자가 가입금액 1억원으로 가입할 경우 표준형은 보험료가 20만6400원이지만 저해지환급 50%형의 보험료는 18만480원이다.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낮아지는 것을 원치 않는 고객의 경우에는 ‘표준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지정한 은퇴나이로부터 매년 가입금액의 5%에 해당되는 금액을 10년간 지급하는 2종 연금+종신형을 선택할 수 있다.

23개의 선택 특약 가입으로 암진단, 암치료, CI보장 등 종합보장과 배우자 및 최대 3명의 자녀를 위한 보장이 가능하다. 3대질병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하면 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고액계약 할인도 눈여겨 볼만 하다. 가입금액 1억원 이상이면 주계약보험료의 4.0%를 할인해준다. 가입금액 7000만원~1억원 구간은 할인율 3.0%, 가입금액 5000만원~7000만원 구간은 할인율 2.0%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KB생명보험은 ‘무배당 KB골든라이프 100세연금보험’을 동시에 선보인다.

이 상품은 연금재원을 시중금리에 연동한 공시이율로 부리해 적립한다. 연금개시 전까지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중 연금지급형태를 선택할 수 있어 100세 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연금설계를 돕는다.

연금개시 전 사망 및 장해에 대한 보험금을 지급해 위험보장 기능도 강화했다. ‘1종 기본형’으로 가입할 경우 사망시 600만원과 사망당시 연금계약의 책임준비금을 합한 금액을 지급한다. ‘2종 무사망보장형’으로 가입시 고도재해장해급여금 30만원을 36회 지급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