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민 더 건강하시게 힘 보태 드려요”..농협생명, 2016년 농촌순회 무료진료
“우리 농민 더 건강하시게 힘 보태 드려요”..농협생명, 2016년 농촌순회 무료진료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3.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이사(맨 앞줄 우측 두 번째)와 서울대병원 김희중 진료부원장(맨 앞줄 우측 첫 번째), 서울대병원 공공의료사업단 단원들이 성공적인 2016년 농촌순회진료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NH농협생명보험과 서울대학교병원은 16일 오전 서울대학교병원에서 ‘2016년 농촌순회 무료진료’ 출정식을 열고 농민들 건강 보살피는 길에 올랐다.

농협생명과 서울대병원 봉사단 60여명은 충남 당진으로 출발해 3일간의 진료활동을 시작으로 금년도 총 12회의 무료 순회진료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와 함께 진료를 받으시는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촬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무료촬영은 농사일에 지친 농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문사진작가와 스타일리스트가 동행해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1960년대부터 시작한 농협의 농촌순회 무료진료는 지난 2006년 서울대학교병원과 협약을 맺고, 선진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농업인·홀몸노인·다문화가족들에게 종합병원 수준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생명은 지난 10년간 총 106억원을 서울대병원에 지원해 15만여 명의 농민에게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진료차량도 4대 기부했다.

농촌순회 무료진료는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등 총 8개 과목에서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료 대상자 한 명당 평균 3개 과목을 진료 받으며, ‘진료·검사-결과 안내–처방·건강안내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수진자들에게는 가정용 상비약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이사는 “무료진료현장에서 농민들을 만날 때마다 농사일이 얼마나 고된 것인지 다시 한 번 깨닫는다”며 “농협생명은 농업인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일에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