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 모델포트폴리오 꾸준히 업데이트”..메리츠종금증권, 일임형 9개 유형 출시
“ISA 모델포트폴리오 꾸준히 업데이트”..메리츠종금증권, 일임형 9개 유형 출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3.1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리츠종금증권은 14일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일임형으로 9개 유형을 출시한다. (사진=메리츠종금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이 14일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일임형 9개 유형을 출시했다고 이날 알렸다.

일임형 ISA는 증권사가 투자자 성향에 맞게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해주는 것이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사내전문가로 구성된 자산배분결정위원회에서 정기적으로 모델포트폴리오를 분석하고 검토해 최적의 자산배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한다. 또한 투자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포트폴리오의 변경 신청도 할 수 있다.

투자자의 위험 성향을 5단계(이자소득형, 안정지향형, 중립형, 성장지향형, 고수익지향형)으로 구분하고 이에 적합한 모델 포트폴리오 유형을 총 9개로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편입 상품을 주로 펀드로 구성한다. 국내 주식형 펀드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연간 납입금액 한도는 2000만원으로 최대 5년(의무가입기간)간 총 1억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가입기한은 오는 2018년 12월말까지다. 전 금융권 1인 1계좌만 허용되며 의무가입기간 경과 전 인출하거나 해지하면 감면 받은 세액이 추징된다.

가입 및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에서 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S(홈트레이딩시스템)에서도 조회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