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자산 금·브라질 주식 '껑충' ..“신흥국 주식 강세는 지속 어려워”
안전자산 금·브라질 주식 '껑충' ..“신흥국 주식 강세는 지속 어려워”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2.2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들어 안전자산과 신흥국 주식 수익률이 돋보였다. 특히 금과 브라질 주식의 수익률이 껑충 뛰었다. (사진=대신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올해 들어 금 가격과 브라질 주식 수익률이 껑충 뛰는 등 안전자산과 신흥국 주식 수익률이 돋보였다. 하지만 통화 강세 힘입은 신흥국 주식 랠리는 곧 사그러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대신증권이 26일 낸 'Market Data Snap Shot(마켓데이터스냅샷)' 보고서에서 대신증권 김영일 연구원은 "올해 들어 안전자산 선호, 신흥국 주식의 상대적 강세가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전자산은 금, 엔화 순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연초 이후 금 가격은 15.5% 상승했다. 엔화도 7.5%의 수익률을 보였다.

특히 2월 들어 신흥국 주식의 상대적 강세도 돋보인다. 최근 1개월간 신흥국 주식은 3.64% 상승해 0.14% 하락한 선진국 주식에 비해 3.78%포인트 초과 상승했다.

특히 브라질이 10.6%로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 러시아도 6.7%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김 연구원은 "2월 들어 돋보인 신흥국 주식 강세는 엔화 강세에 따른 달러 강세 악화와 그에 따른 신흥국 통화 강세 전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 이러한 랠리는 끝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그는 "최근 5일간 주요 신흥국 통화가 재차 약세로 전환해 신흥국 미니랠리가 마무리 될 수 있다"고 조심스런 전망을 내놨다. 보통 신흥국은 자국 통화 강세와 주식시장 강세가 동반되는 특성이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