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그림 활용 아이들 공부시키기
유명 그림 활용 아이들 공부시키기
  • 북데일리
  • 승인 2007.11.1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데일리] 요즘 명화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책 또한 전집 등으로 꾸준히 출판되고 있다. 엄마라면 누구나 아이들에게 미술이나 창작활동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을 감지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어떻게 접하게 해줘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명화’ 에 대해 알려주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줘야 할지 모르는 엄마들에게 이 책 <내손으로 그리는 명화>(대교. 2007)를 추천한다. 책은 고흐, 피카소, 루소, 마티스, 모네, 칸딘스키, 드가 등 다수의 대가들을 다룬다. 또한 일본작가 가츠시카 호쿠사이 ,폴록, 리처드 롱 등의 현대 작가와 작자미상의 아프리카 가면, 반짝이는 타일 등의 원본사진을 싣고 있다.

원본 그림 옆에는 작가와 작품에 대한 부연설명이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더불어, 초등학생 저학년이라면 혼자서도 읽고 이해 될 정도의 내용이이라 더욱 반갑다.

사실 이보다 눈에 띄는 것은 뒷부분에 나오는 ‘명화 따라 하기’ 매력이 한둘이 아니다. 좋은 그림이 어떤 방식으로 그려진지 궁금한 독자라면 꼭 한 번 읽어볼 책이다.

아이를 기르는 엄마로서 가장 놀라웠던 건, 명화를 가지고 아이들과 이렇게 공부해 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의 전환’을 하게 했다는 점이다. 어린 유아들도 충분히 따라 해볼 수 있다. 게다가 필요한 준비물을 설명해주는 세심한 친절함은 이 책을 빛나게 하는 또 다른 요소다.

명화와 미술놀이가 두려운 이라면, 아는 게 없어 망설이는 엄마들이라면 이 책을 권한다. 후편이 기다려진다.

[최지안 시민기자 jiana@naver.com]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