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예수는 맨날 '죽상'인가...'웃는 예수' 기발한 발상
왜 예수는 맨날 '죽상'인가...'웃는 예수' 기발한 발상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6.01.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을 부르는 말과 행동 50> 이상헌 지음 | 나무발전소

[화이트페이퍼=정미경 기자] 홍준표 화백은 교회에 갈 때마다 죄송스러웠다. 살인범도 형기를 채우면 석방되는데 예수님은 무슨 죄를 지었길래 2,000여 년간 십자가에 못 박혀 고통을 받으시나 하고 생각을 하다 보니 그 고통이 온몸에 전해왔다. ‘그렇다면 나라도 이분을 해방시켜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기도를 했다. 마침내 1,000일 만에 웃는 예수가 현신했다. 그는 자기가 눈으로 본 예수를 캔버스에 옮겨 ‘웃는 예수’라는 초상화를 그렸다.

“십자가는 죄수를 죽이는 형틀이지 은혜와 축복의 상징은 아닙니다. 더구나 이런 고통 속에 힘들어하는 분에게 나는 죄인입니다. ‘은혜 주세요, 복 주세요, 소원성취하게 해주세요.’ 하는 것은 파렴치한 행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버지, 아버지’ 하지만 자기 아버지가 형틀에 매달려 있다면 그대로 보고 있겠습니까?” (p.22)

저자에 따르면 잘 웃는 사람이 사람들을 끌어당긴다. 찡그린 미녀보다 활짝 웃는 할머니가 훨씬 아름답다.

“잘 웃는 사람은 호감을 주는 사람이다. 상대편을 편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매년 기독교인 숫자가 급감하고 있는데 문 닫는 교회가 6,000~7,000개가 된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상처를 입은 예수 상도 한몫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p.23)

‘웃는 예수’에 대한 소문은 SNS룰 통해 세계로 퍼져나갔다. 외국에서도 구매 요청이 들어온다. 상표권 등록까지 마친 홍 화백은 ‘예수 영광시대의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올해 상복도 터져서 대한민국통일문화제 미술대상과 대한민국성공대상도 수상했다.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운 경영법‘이라는 부제가 붙은 <운을 부르는 말과 행동 50>(나무발전소. 2015)에 등장하는 글이다. 저자에 따르면 1%의 말과 행동의 차이가 불운과 행운을 가른다. 얼굴에는 미소를 띠고 부드러운 말씨를 쓰는 당신이 바로 행운의 주인공이다. 운을 부르는 행동과 말로 나도 당신도 새해에는 원하는 일들이 술술 풀렸으면 좋겠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