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선 뉴스테이도 '인기'..뉴스테이 'e편한세상 위례' 인파로 북적
강남에선 뉴스테이도 '인기'..뉴스테이 'e편한세상 위례' 인파로 북적
  • 유수환 기자
  • 승인 2016.01.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림산업이 짓는 뉴스테이(기업형임대주택)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에 대한 수요자들이 관심이 뜨겁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 모델하우스 현장 (사진=대림산업)

[화이트페이퍼=유수환 기자] 대림산업이 짓는 뉴스테이(기업형임대주택)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에 대한 내집마련 예정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4일 대림산업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문을 연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 모델하우스에 이달 3일까지 6일간 약 1만5000명이 방문했다.

위례신도시와 인접한 성남 뿐 아니라 서울 강남, 송파와 같은 강남권 수요자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뉴스테이 최초로 테라스∙다락방 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시선을 끌었다는 것이 대림산업의 설명이다.

e편한세상 위례는 위례신도시 A2-14블록에 들어서는 기업형 임대주택이다. e편한세상 위례는 지하 1층~지상 4층, 15개동, 총 36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현재 임대료는 보증금 4억5000만원에 월 임대료 약 40만원으로 예상된다. 전세로 환산하면 약 5억3000만원이다.  

주택소유 유무, 소득제한,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3개 타입(듀플렉스·플렛형·테라스형)을 동시에 접수 받는다. 오는 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11일부터 13일까지 계약한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모든 가구가 전용 84㎡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테라스와 다락방 특화 상품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입주하면 8년간 아무런 제약 없이 임대기간이 보장된다. 다만 분양전환을 받을 수 없다.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안으로 제한한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기업형 임대주택이란 특성 상 일반적인 임대아파트와 달리 청소, 육아, 세탁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에 들어선다. 오는 2017년 11월 입주한다.

뉴스테이는 기업형 임대주택을 말한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와 국민주택기금, 기업의 시공능력과 자금을 결합해 짓는 임대주택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