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증시 상한가 테마] 인터넷보안·전자정부 ‘불끈’..한국정보공학 '상한가'
[오늘증시 상한가 테마] 인터넷보안·전자정부 ‘불끈’..한국정보공학 '상한가'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12.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인터넷보안, 폴리실리콘, 전자정부다. (사진=한국정보화진흥원)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인터넷보안, 폴리실리콘, 전자정부다. 인터넷보안과 전자정부로 분류된 한국정보공학은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1일 코스닥 시장에서 평균 등락률이 가장 높았던 테마 3순위는 인터넷발전(평균등락률 7.89%), 폴리실리콘(평균등락률 6.29%), 전자정부(평균등락률 5.68%)다.

한국정보공학은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과 IT(정보기술) 유통 업체다. 기업과 기관의 업무 효율을 높여 주는 사업이 주력이다. 최근 정보의 보안이 중요해져 인터넷보안 테마가 관심을 받고 있다.

전자정부란 IT 기술을 활용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국민 서비스에 간편함과 신속함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행정자치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20일 2016년 전자정부를 이끌 10대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기술이 꼽혔다. 이에 따라 '전자정부' 테마에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