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음악 선물 드려요..삼성화재, 2015 장애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
따뜻한 음악 선물 드려요..삼성화재, 2015 장애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5.12.17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화재는 지난 16일 저녁 서울 중구 호암아트홀에서 2015 장애 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를 개최했다.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삼성화재가 16일 저녁 서울 중구 호암아트홀에서 마련한 2015 장애 청소년 음악회 ‘뽀꼬 아 뽀꼬’를 열어 연말 온정을 더했다.

뽀꼬 아 뽀꼬는 음악에 재능 있는 장애 청소년들에게 열어 주는 삼성화재 사회공헌 사업이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선물'을 주제로 열린 이번 음악회는 장애청소년 46명과 음악멘토, 삼성화재 임직원 및 자녀 등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과 삼성화재합창단이 함께 참여해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 연주를 선사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장애청소년들의 무대 경험 및 연주기회를 확대하고자 별도의 앙상블 공연을 운영한다. 앙상블 팀으로 선발된 15명 단원들은 여름부터 연습해 온 연주를 이번에 선보였다.

삼성화재가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이 음악회는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청소년들이 연주를 통해 다양한 무대경험을 갖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많은 청소년들이 각 지역 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등 예비음악가로서 꿈을 키워가는 디딤돌이 되고 있다.

1회 때부터 참여한 노근영군은 올해 어느덧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 입학을 눈앞에 두고 있어 다른 후배 장애 청소년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있다.

노근영군은 “대학원 합격으로 조금 더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번 음악회를 통해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함께 좋은 연주를 들려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날 음악회에 앞서 '음악재능 장학증서' 전달식도 진행됐다. 삼성화재는 매년 장애 청소년들의 체계적인 음악 공부를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 왔으며, 올해도 3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뽀꼬 아 뽀꼬(POCO A POCO)'는 '조금씩, 조금씩'이라는 뜻을 가진 이태리 음악용어로 장애 청소년들이 음악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씩, 조금씩' 쉬지 않고 노력해 발전해 간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