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바꾸는 큰 흐름 투자"..‘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
"세상 바꾸는 큰 흐름 투자"..‘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12.0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자산운용은 글로벌 메가트렌드를 분석해 투자하는 ‘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를 7일 선보였다. (사진=삼성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세상을 바꾸는 큰 흐름인 글로벌 메가트렌드에 투자하는 ‘삼성 픽테 글로벌메가트렌드 펀드’를 7일 선보였다. 삼성증권과 우리은행이 공동으로 판매한다.

A클래스 수수료는 선취판매수수료 1% 이내 연보수 0.83%다. C클래스는 연 1.33%다. 온라인에서 가입 할 수 있다. 환매수수료는 없다.

메가트렌드는 인구변화, 양극화, 글로벌화와 같은 장기적으로 세상을 바꾸는 큰 흐름을 말한다. 이 흐름 속에 투자기회가 있다는 것이 이 펀드의 핵심 전략이다.

또한 이 펀드는 '픽테 글로벌 메가트렌드 셀렉션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픽테 글로벌 메가트렌드 셀렉션 펀드는 지난 1805년에 설립된 스위스 픽테 자산운용사가 운용한다. 이 회사는 이머징 채권과 테마주식 펀드에 강점이 있다.

지난 2008년에 출시된 ‘픽테 글로벌 메가트렌트 셀렉션 펀드’는 설정 후 지난 10월 31일까지 수익률 125.51%, 연 환산 수익률 12.32%로 좋은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여정환 리테일영업본부장은 “이 펀드는 장기적으로 변화의 흐름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한 산업과 기업을 발빠르게 찾아내 투자한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