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증시 상한가 테마] 원자력발전, 코스닥서 이틀간 맹위.. 매연저감장치도 '관심'
[오늘증시 상한가 테마] 원자력발전, 코스닥서 이틀간 맹위.. 매연저감장치도 '관심'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12.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원자력발전, 매연저감장치, 폴리실리콘 관련주다. (사진=네이버)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원자력발전, 매연저감장치, 폴리실리콘 관련주다. 세가지 모두 환경 이슈와 관련이 깊다. 지능형로봇으로 분류되는 우리기술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4일 장마감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평균 등락률이 가장 높았던 테마 3순위는 지능형로봇(평균등락률 8.66%), 매연저감장치(평균등락률 5.47%), 폴리실리콘 관련주(평균등락률 3.93%)였다.

이 가운데 지능형로봇으로 분류된 우리기술은 이틀 연속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

우리기술은 원자력 관련주다. 원자력 발전소의 감시, 경보, 제어 시스템을 100% 자체 기술로 개발해 공급한다.

매연저감장치는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조명 받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태양광 산업이 빛을 보자 태양광 핵심 원자재로 쓰이는 폴리실리콘 관련주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