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어떻게 사용하나요? 쉽고 간편한 방법
[삼성페이] 어떻게 사용하나요? 쉽고 간편한 방법
  • 최현준 기자
  • 승인 2015.08.2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최현준 기자] 20일 삼성페이의 정식 서비스가 국내에서 시작됐다. 하지만 정작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우선 삼성페이를 사용하려면 삼성페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필요하다. 삼성페이는 NFC(근거리 무선정보 송신) 방식과 기존의 MST(마그네틱 정보 전송)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삼성페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은 갤럭시 S6 엣지+와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 갤럭시 S6엣지까지 4기종이다.

우선 삼성페이 앱이 없다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해 삼성페이 앱을 설치해야 한다.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설정'을 열어 디바이스 정보-소프트웨어 업데이트-지금 업데이트 순으로 누르면 된다.

삼성페이 앱이 설치됐으면 이제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기능이 실행된다. 하얀 바탕화면에 카드가 들어갈 만한 카드 모양의 직사각형 화면에 카드가 들어오도록 위치하면 카드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이렇게 해서 최고 10개의 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카드 사진을 찍지 않고 신용카드 번호 등 정보를 직접 손으로 입력해 등록할 수도 있다.

카드 등록이 끝났으면 준비는 끝. 더 이상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 없다.
 
결제를 하고자 할 때는 바탕화면을 엄지손가락으로 밑에서 위로 쓸어준다. 이렇게 하면 등록한 카드가 올라온다.

카드를 선택한 뒤 홈 버튼에 손가락을 올려 지문인식을 하면 결제 준비는 끝난다. 그 상태로 스마트폰을 결제기에 터치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이때 결제 방식은 두가지가 있다. 앞서 말한 NFC방식과 기존의 MST 방식이다. NFC는를 사용하려면 가맹점에 NFC 결제기가 있어야 한다.

만약 NFC 결제기가 없는 상점이면 기존의 긁는 방식(MST 방식)의 카드 결제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해도 카드가 결제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