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베이코리아 '스마트 배송' 40대 남성과 여성 쇼핑 동률 1위
온라인에서 장을 보는 40대 이상 남성이 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이베이코리아가가 최근 6개월간 ‘스마트배송’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40대 이상 남성이 같은 나이의 여성보다 온라인에서 장을 더 많이 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배송은 배송비 한 번만 결제하면 여러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식품과 생필품과 같이 마트에서 파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배송 이용자 중 40대 남성이 전체 이용자의 20%를 차지해 40대 여성(20%)과 함께 가장 비중이 높았다.
이용자 중 40대 이하 연령대에서는 여성, 이상 연령대에서는 남성 비중이 높았다. 50대 이용자 중 남성은 8%, 여성은 5%였다. 60대 이용자도 남성 3%, 여성 2%로 남성이 더 많았다. 반면 30대에서 남성은 15%, 여성은 19%였다. 20대 남성과 여성은 4%로 같았다.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올해 5월 남성 대상 판매량은 81%, 여성은78% 증가했다. 특히 40대 이상 소비자에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40대 남성(92%), 50대 남성(96%), 60대이상 남성(103%)이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이베이코리아는 "중년층의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해 온라인몰 이용도 동반상승했다”며 “주말을 레저 등으로 여유롭게 보내고 싶은 소비자의 온라인 이용이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