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남심 훔친 온라인 장터..중장년층도 모바일족 합류
중장년 남심 훔친 온라인 장터..중장년층도 모바일족 합류
  • 김은성 기자
  • 승인 2015.06.1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이베이코리아 '스마트 배송' 40대 남성과 여성 쇼핑 동률 1위
▲ 온라인에서 장을 보는 40대 이상 남성이 늘고 있다. (자료=옥션)

온라인에서 장을 보는 40대 이상 남성이 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이베이코리아가가 최근 6개월간 ‘스마트배송’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40대 이상 남성이 같은 나이의 여성보다 온라인에서 장을 더 많이 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배송은 배송비 한 번만 결제하면 여러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식품과 생필품과 같이 마트에서 파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배송 이용자 중 40대 남성이 전체 이용자의 20%를 차지해 40대 여성(20%)과 함께 가장 비중이 높았다.

이용자 중 40대 이하 연령대에서는 여성, 이상 연령대에서는 남성 비중이 높았다. 50대 이용자 중 남성은 8%, 여성은 5%였다. 60대 이용자도 남성 3%, 여성 2%로 남성이 더 많았다.  반면 30대에서 남성은 15%, 여성은 19%였다. 20대 남성과 여성은 4%로 같았다.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올해 5월 남성 대상 판매량은 81%, 여성은78% 증가했다. 특히 40대 이상 소비자에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40대 남성(92%), 50대 남성(96%), 60대이상 남성(103%)이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이베이코리아는 "중년층의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해 온라인몰 이용도 동반상승했다”며 “주말을 레저 등으로 여유롭게 보내고 싶은 소비자의 온라인 이용이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