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 부자들의 은퇴자금 관리법칙
상위 1% 부자들의 은퇴자금 관리법칙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5.04.17 16:59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만원으로 기적 같은 7억원 만들기

[화이트페이퍼=북데일리]직장에서 은퇴했다고, 삶에서도 은퇴한 것은 아니다. 100세 시대인 요즘, 은퇴는 또 다른 인생의 출발점이다. 풍요로운 노후에 대한 관심은 필수다.

하지만 좀처럼 은퇴 이후의 삶을 설계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 너무 먼 미래처럼 느껴질 뿐더러, 도대체 얼마만큼 준비를 해야 안심할 수 있는지 가늠하기 어렵다. 종종 뉴스에서는 대책 없이 은퇴를 맞이한 베이비부머 세대의 안타까운 사연들이 소개된다. 그들의 이야기가 남의 일처럼 느껴지지만은 않는다면, 지금 당장 당신의 은퇴 자금을 점검해봐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현명한 은퇴준비는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것일까? 이 책은 김성공이라는 중소기업 출신의 가상 인물을 설정해, 그가 어떻게 은퇴 자금을 마련해나가는지, 그리고 은퇴 후의 빈 시간들을 어떻게 채워 나가는지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하여 성공적인 은퇴를 위한 자금 운용 방법을 쉽게 설명한다.

주인공 김성공은 한 가족의 가장으로서 성실한 삶을 살며,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매월 57만원씩을 꾸준히 은퇴자금으로 투자하였다. 그 30년간의 보상으로 퇴직 후 7억원을 받게 되었으며, 취미생활을 마음껏 즐기고 아내에게 특별한 선물을 안겨주기도 한다. 또한 은퇴 자금을 적절하게 운용하여 손자들을 위한 미래 자금까지 마련해주며 ‘든든한’ 할아버지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이러한 이야기가 남의 이야기로만 들리는가. 저자 김병기는 꾸준하고도 장기적인 시각으로 투자를 한다면 누구든지 이러한 은퇴를 맞이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은퇴 후 사회적 지위 및 경제력 상실로 인하여 한동안 우울증을 겪는다. 하지만 준비된 자에게 은퇴란 마치 꿀 같은 긴 휴가와도 같다. 다양한 취미생활과 사회활동으로 매일 알차게 살아가며, 가정과 사회의 일원으로 주변에 계속해서 영향력을 끼친다면 이만큼 값진 시간도 없을 것이다.

이 책은 은퇴자금의 마련부터 운용방법을 상세하게 다루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부터 몇 년 뒤 은퇴를 앞둔 사람들에게 은퇴자금 설계의 기본서가 되어줄 것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자아빠 2015-04-21 09:52:05
책 맨 앞에 나오는 김성공이라는 주인공과 같은 은퇴 생활을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나이가 더 젊을때 조금이라도 더 준비했어야 하는데 하는 생각이 책을 읽고 더 들었습니다. 나이가 들어 책에서 처럼 57만원이 아니라 더 많은 돈을 모아야 만 되는데 아이들이 크니 들어갈 돈도 더 많이 들고 녹녹치 않은 은퇴 준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책을 읽고 남은 20년 제대로 노력하면 되겠다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뚱이 아빠 2015-04-21 09:38:01
평소에 은퇴에 대한 관심이 많아 재테크 및 은퇴관련 서적을 틈틈히 읽는 편인데 책을 읽다보니 어떻게 은퇴를 준비해야 할지 생각이 정리되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읽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 2015-04-18 14:31:31
물론 물가를 신경써야 하지만 30년도 물가가 떨어질 수 있다는 생각은 안하나요?ㅠㅠㅠ, 30년이 지나면 기술은 역행하나요...

의심 2015-04-17 22:57:42
30년뒤 7억 물가상승률
3%로 하면 30년뒤 7억은
얼마 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