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보장축소, 가입서둘러야
의료실비보험 보장축소, 가입서둘러야
  • 온라인팀
  • 승인 2013.03.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손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의 손해율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보장내용을 축소할 움직임이다.

자기부담금 현 10% --> 20% 증가

보장기간 100세만기-->15년만기, 갱신주기도 짧아져

오는 4월 실손보험 의료비보장 부분이 변경될 예정으로, 현재 지출 의료비의 10%만 부담했던 자기부담금을 20% 비율로 늘어날 전망이다.

또 100세 만기 보장이 15년 만기로 축소되어 15년 마다 재가입을 해야 하고, 3년마다 갱신이 되었던 것이 1년 갱신으로 변경된다. 게다가 지금은 특약 선택을 통해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 하나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변경되는 상품은 특약선택이 불가능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지금과 같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추가보험료를 더 내야한다는 말이다.

따라서 실손보험 가입예정자라면 보장이 축소되기 전에 서둘러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본격적으로 병원진료비가 증가하는 노년층은 갱신주기가 짧아지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갱신시마다 보험료가 상승하거나 가입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지출한 의료비의 90%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중복 보장이 안되기 때문에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는지 확인하고 준비해야 한다. 이미 실비보장이 중복으로 가입 되어 있다면 보장이 좋은 상품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해지하는 것이 현명하다.

사망보장보다는 의료비 보장 중심으로 설계

실비보장 외에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암 등의 성인병 진단비 및 골절, 피부질환 등의 각종 진단비, 입원일당, 수술비, 운전자 보장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 불필요한 담보는 줄이고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나에게 필요한 보장들로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일상생활에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이니 만큼 사망보장보다는 의료비 보장에 중점을 두는 것이 유리하니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가입자가 비교하기 쉽고 전문가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 나에게 필요한 보장으로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