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암보다 일반암 보장 많은 암보험이 유리
특정암보다 일반암 보장 많은 암보험이 유리
  • 온라인 팀
  • 승인 2013.02.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하고 싶은 암, 당장은 나와 상관없다 말하지만 현실은 3명 중 한 명 꼴(한국인 평균수명 기준)로 암이 발병하고 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암을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지만, 암에 걸렸을 때를 대비하는 것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암은 종류에 따라 치료기간도 길고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간다. 실질적 가장이 암에 걸릴 경우 본인 뿐 아니라 가정경제에도 영향을 미쳐 이중으로 고통 받는다. 암 보험이 필요한 이유다.

암 보험 가입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먼저 면책기간을 확인하자. 암 보장은 다른 보장과 달리 90일의 면책기간이 있어 가입 후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90일이 지난 뒤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험사별로 가입기간 1년~2년 미만 발병시 50%만 보장 하도록 제한하고 있다.

특정 암 고액 보장? 일반암 보장 넓은 암 보험 유리 !

우선 보장금액을 잘 살펴봐야 한다. 요즘에는 암 발병률의 높아짐에 따라 보험금 지급률 증가로 인한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아져 보장금액을 축소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특정 암에만 고액의 진단금을 지급하거나 생식기암을 소액암으로 구분지어 보장을 축소하거나 보험료를 인상하고 있는 추세다.

특정 암보다는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 진단금을 많이 지급해주는 암 보험 추천 상품을 선택하자. 만약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한 보장을 높이는 것도 좋다.

암은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위험률이 높아져 보험료가 인상된다. 그래서 저렴한 암 보험 가입을 하고 싶다면 나이가 어릴수록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건강이 좋지 않다면 가입하는데 제한을 받거나 거절될 수 있으니 건강할 때 하루 빨리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되도록 보장기간이 긴 100세 만기 암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 전용 상품은 판매하는 회사마다 장단점이 다르며 가입자의 나이, 성별에 따라 보장내용 및 보험료가 달라진다. 각각의 특징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비교하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