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본토펀드의 특징 비교
차이나 본토펀드의 특징 비교
  • 김석한
  • 승인 2011.01.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리치]중국의 물가 상승률이 지난해 11월 전년대비 5.1%를 기록해 28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해에도 높은 물가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공작회의에서는 2011년 CPI 목표치를 4%로 설정하였으나 마쥔 도이치뱅크 중국경제 수석 분석가는 “올해 중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지난해 3.3%에 비해 훨씬 높은 4.4%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2분기 중 물가상승률이 5.5%로 최고조에 이를 것"이라며 중국정부의 긴축정책이 더욱 강화할 것을 전망했다.

이에 따라 경기부양책만을 추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2011년 중국의 GDP 실제성장률은 지난해에 비해 낮은 8% 후반대로 전망되고 있다. 2010년은 10% 정도로 예측된다.

인플레이션 압력이 커짐에 따라 경제도 연착륙과 경착륙 등 어디로 갈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차이나 본토 펀드에 대한 사랑은 대단하다. 본토에 자금이 몰려가고 있다.

펀드투자자들은 중국이 처한 인플레이션 압력과 경제성장률 둔화보다는 장기적으로 이를 극복하고 성장할 것이라는 믿음 때문에 투자한다고 믿고 싶다.

중국에 투자하고자 하는 펀드투자자는 차이나 본토펀드의 특징과 운용성과 위험지표 등을 검토하고 자신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 투자기간 등 고려하여 투자할 필요가 있다. 운용성과는 금융투자협회나 제로인 등 펀드평가사에서 파악한다.

또한 차이나 본토펀드는 환금성이 약 1개월이 걸리고 거치식만 가능하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적립식으로 투자하고자 하거나 안정성을 고려하는 펀드투자자는 홍콩H주에 투자하는 차이나펀드로 한다.

차이나 본토펀드 특징

* 일부 차이나 본토펀드만 대상으로 비교한 자료임.

[아이엠리치(www.ImRICH.co.kr ) / 비앤아이에프엔 재정컨설팅센타, http://bebest79.blog.me , http://twitter.com/bebest79 ]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