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안전운행 고객에 보험료 할인
AXA손해보험, 안전운행 고객에 보험료 할인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6.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XA손해보험)
(사진=AXA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안전한 주행습관을 준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판매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안전운전 할인특약’에는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특약’, ‘TMAP 안전운전 할인특약’, ‘카카오내비 안전운전 할인특약’이 있다.

이 중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특약’은 차량에 부착된 단말기를 통해 실시간 운행 정보 및 평소 주행 습관, 기존 사고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제휴사의 커넥티드카를 소유한 피보험자 중 최근 90일간 운행한 주행거리가 500㎞ 이상이면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최대 14.8%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신설된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TMAP 할인특약’, ‘카카오내비 할인특약’ 가입을 통해서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TMAP’ 또는 ‘카카오내비’를 사용하는 운전자가 최근 6개월 이내 1000㎞ 이상 주행하여 안전운전 점수가 각각 80점 이상, 70점 이상 도달하면 5%의 할인이 제공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립하기 위해서 사회 구성원 모두의 자발적인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악사손보 역시 운전자가 안전 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보행자 역시 일상 속 올바른 보행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도로교통공단이 제공하는 교통사고분석시스템에 따르면 2022년 사망사고 중 가해운전자의 법규위반사항으로 운전자의 안전운전의무불이행(66.0%)이 가장 많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