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세계 벌의 날’ 맞아 ‘꿀벌의 비상’ 영상 공개…서경덕・안현모 재능기부
KB금융, ‘세계 벌의 날’ 맞아 ‘꿀벌의 비상’ 영상 공개…서경덕・안현모 재능기부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5.2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세계 벌의 날’을 맞아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실천사항을 담은 ‘꿀벌의 비상’ 영상을 20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KB금융이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꿀벌 생태계 보호 기획인 ‘K-Be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번 영상은 인간과 꿀벌의 생태와 특성,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 등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에 참여했고, 방송인 안현모가 재능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을 맡았다.

안현모는 “오랜 세월 인간과 공생하며 지구 번영에 기여해 온 꿀벌이 환경 변화 등으로 사라지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이제는 인간의 초개체적인 실천이 필요하다”며 “이번 영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는 작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세계 벌의 날’을 맞아 우리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꿀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모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변화의 시작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영상을 기획했다”며 “재작년부터 펼쳐온 ‘K-Bee 프로젝트’ 등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꿀벌의 비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