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기간 절반으로 줄인다…이달 시범 도입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기간 절반으로 줄인다…이달 시범 도입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5.1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바리스타 채용에 소요되는 기간을 절반 수준으로 단축한 채용 프로세스를 이달 시범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채용 전형은 입사 지원 가능 매장을 사전에 공개하고 지원자가 희망 매장을 선택하면, 서류전형부터 입사까지 모든 전형을 공개채용보다 빠르게 마무리하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지원서 접수부터 채용까지 약 50일이 소요됐으나 이 기간이 절반으로 줄어들게 된다.

이번 채용 대상 매장은 전국에 위치한 50여 개다. 모집하는 근무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으로 빠르면 이달 27일부터 입사가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성별・학력・장애 등의 제한이 없으며,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시범 도입은 체계적인 바리스타 교육 이수를 희망하는 지원자가 꾸준히 있어왔고, 지원자가 근무 매장을 선택하고 싶어하는 요구 등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찬호 스타벅스 코리아 인재확보팀장은 “신규 채용 제도가 우수한 바리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우수한 바리스타로 성장을 희망하는 다양한 지원자들과 접점을 넓힐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지원 가능한 스타벅스 매장 목록과 바리스타 급여조건, 복리후생 등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