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1만여명 찾은 ‘버닝비버 2023’ 성료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1만여명 찾은 ‘버닝비버 2023’ 성료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2.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 ‘버닝비버 2023’ 전경 (사진=스마일게이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컬쳐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이 대중과 관계자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막을 내렸다고 5일 밝혔다.

버닝비버 2023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인디게임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물론 게임 업계 종사자 등 1만여명이 방문했다.

DDP에서 펼쳐진 전시 현장 ‘비버월드’는 인디게임 전시 부스 90개를 비롯해 기획 전시 존과 굿즈 스토어, 이벤트 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행사 기간 어린 자녀와 함께한 가족, 연인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관람객들이 비버월드를 방문해 게임을 체험하고 개발자와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인디게임과 인디게임 창작 문화를 즐겼다.

관람객은 ‘비버월드로의 모험’을 떠나는 모험가로 변해 인디게임을 체험하고 전용 재화 ‘골드’를 수집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현장 곳곳을 탐험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올해 행사에서 포토부스, 캐리커처 숍 등의 부대시설과 굿즈 교환에 사용 가능한 골드 지갑을 웹 페이지로 제공해 관람의 편의를 더했다. 이 외에도 대형 키보드를 활용한 ‘타자 버그 소탕 이벤트’, ‘도전! 인디게임 골든벨’, 모바일 게임 배틀, 인플루언서 사인회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여러 이벤트들이 진행됐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장은 “올해 버닝비버 2023은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찾아 명실공히 국내 대표적인 인디게임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고 자부한다”라며 “앞으로도 스마일게이트는 퓨처랩을 중심으로 국내 인디게임의 건강한 생태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