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인디 어워즈 2023 수상작 공개…올해의 게임에 ‘러브인 로그인’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3 수상작 공개…올해의 게임에 ‘러브인 로그인’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1.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우수한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3’의 수상작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고상인 스토브인디 부문 ‘올해의 게임’에는 메타크래프트,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인 로그인’이 이름을 올렸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스토브인디와 인디 씬에서 이용자들의 사랑과 기대를 받은 게임을 조명해 널리 알리는 인디게임계 최대 상 중 하나다. 총상금 규모는 2800만원이다. 올해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작년보다 수상작을 3배 늘려 2개 부문, 9개 영역에 걸쳐 32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스토브인디에 출시한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스토브인디 부문 올해의 게임과 TOP10에는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에 참여했다. 올해의 게임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달군 메타크래프트,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인 로그인’이, TOP10에는 ‘갓 오브 웨폰’, ‘백야기담’, ‘스테퍼 케이스’ 등 지난해 인기를 끈 독창적이고 친숙한 작품들이 선정됐다.

타 플랫폼에서 출시됐거나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월드 와이드’ 부문은 스마일게이트 개발진뿐만 아니라 BIC 서태건 조직위원장, 한국콘텐츠진흥원, 네오위즈,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인디라 등 다양한 인디게임계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루미네 나이트’, ‘Nqc:Non Qualia Character’, ‘피오’, ‘키키캐키캡’ 등 BIC,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등에서도 호평 받은 작품들이 완성도, 몰입감 등을 인정받아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올해 의미있는 시상 부문을 신설하기도 했다.

이용자 소통 기반으로 높은 성장을 보인 게임을 선정하는 ‘부스터 픽’과 가장 완성도 높은 한글화 게임 ‘한글화 벗’ 부문이다.

스토브인디의 인디게임 피드백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생활’ 우수 이용자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부스터 픽’은 비쇼죠데브의 ‘서큐하트’가 수상했다. ‘한글화 벗’ 상은 세심한 한글화에 팬들의 찬사를 받은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의 번역가가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