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생태계 '우나기' 공개
위메이드, 블록체인 생태계 '우나기'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9.0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미지=위메이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위메이드는 위믹스 재단이 혁신적인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우나기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중심으로 다양한 블록체인과 디앱(dApp)을 하나로 연결해 초거대 생태계를 조성한다고 설명했다. 더 많은 이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우나기는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이종 체인, 온-오프체인 간 데이터를 검증하고 전달할 수 있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우나기 엑스’에 의해 운영될 예정이다. 이달 선보일 ‘우나 월렛’으로 우나기의 다양한 옴니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나 월렛은 여러 체인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한곳에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블록체인 지갑이다. ▲위믹스3.0 ▲아비트럼(Arbitrum) ▲아발란체(Avalanche) ▲BNB ▲이더리움(Ethereum) ▲크로마(kroma) ▲옵티미즘(Optimism) ▲폴리곤(Polygon) 등 8개 체인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를 최초로 지원한다. 위메이드는 지원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메타 트랜잭션(Meta Transaction)과 메타 해시(Meta Hash)를 기반으로 한 옴니체인 거래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우나기 스캔’, 가장 낮은 수준의 비용으로 이종 체인 간 최적화된 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우나기 스왑’ 등 서비스가 우나기와 우나 월렛을 통해 제공된다.

우나기의 옴니체인 생태계는 오는 4일 개막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3’ 위메이드 전시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