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혜택 'KB 상생금융 패키지' 출시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혜택 'KB 상생금융 패키지'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8.3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와 금융혜택 결합 연 10% 적금 출시
LTE 요금제’ 가입 고객 대상 무료 피싱보험
현금IC카드 발급수수료 면제·시니어라운지 확대 운영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지원하고 상생을 실천하기 위한 ‘KB 상생금융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상생금융협의회를 통해 기획된 ‘KB 상생금융 패키지’는 신상품인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및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로 구성된다.

상품뿐만 아니라 만 60세 이상 고객 대상 현금IC카드 발급수수료 면제, 시니어라운지 확대 운영 등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 및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안도 포함됐다.

■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시니어 고객의 최대 관심사인 건강관리와 금융을 결합하여 걸음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생금융상품이다.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KB스타뱅킹 및 영업점 방문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6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매월 2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저소득층 고객에게는 특별 추가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상생금융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2.0%에 즐거운 걷기·발자국 찍기 등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0.0%의 이율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의 고객 신규가입 실적에 따라 좌당 10,000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저소득층 어르신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절감과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상생금융 요금제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만 65세 이상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와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또한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가입 시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피싱보험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개통월을 포함한 2개월 간 KB리브모바일 기본료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또한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개통 회선 당 5만원,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독거노인가정에 대한 겨울철 생활용품 지원 등 저소득층 시니어 대상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

■ 현금IC카드 발급수수료 면제 및 시니어라운지 확대

KB국민은행은 상생상품뿐만 아니라 추가 지원안도 패키지에 포함했다. 금융취약계층인 시니어 고객의 원활한 비대면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만 6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IC(마이큐)카드 발급수수료를 전면 면제한다.

이에 더해 시니어 특화 영업점 모델인 ‘KB 시니어 라운지’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디지털 금융의 발달에 따라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고령층 고객을 위해 운영하는 특화영업점이다.

시니어 복지기관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시니어 고객들의 실질적 니즈를 반영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작년 7월 서울 내 고령층 인구가 많은 행정구 5개 지역을 선정해 운영을 시작한 ‘KB 시니어 라운지’는 오는 12월부터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과 금융접근성 강화를 위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KB 상생금융 패키지’를 통해 모인 기부금 2억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되어 저소득층 시니어 계층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상생금융 패키지는 시니어 고객의 원활한 금융활동을 돕고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고자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포용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상생금융 및 동반성장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소상공인, 글로벌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출시한 제2금융권 대출 대환 상품인 ‘KB국민희망대출’은 금융취약차주의 은행권 진입을 위한 희망사다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7월‘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해 사회로 첫 걸음을 내딛는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한 바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