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1500억원 규모 ‘IBK 상생도약펀드’ 조성
기업은행, 1500억원 규모 ‘IBK 상생도약펀드’ 조성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8.2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투자에 전문성 갖춘 위탁운용사 선정해 펀드 조성
9월 14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접수
사진=기업은행
사진=기업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2차 데스밸리 진입 방지와 유동성 공급을 위한 ‘IBK 상생도약펀드’를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 상생도약펀드’ 조성을 통해 글로벌 초격차산업 진출, 사업재편 및 산업구조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신속한 유동성 공급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업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IBK 상생도약펀드’는 향후 3년간 매년 500억원, 총 1500억원 규모로 중소기업 투자에 전문성을 갖춘 위탁운용사를 선정해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IBK 상생도약펀드’ 위탁운용사 모집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공고됐으며, 9월 14일 제안서 접수를 마감하고 서류심사 및 프리젠테이션 등을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주요 국가산업의 환경 변화에 맞춰 중소기업의 사업재편, 신사업 진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펀드 조성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M&A(인수합병) 활성화를 위해 총 4조원 규모의 투․융자 패키지 지원과 기술창업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2조5000억원의 모험 자본을 공급하는 등 중소‧벤처기업들의 성장을 뒷받침 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