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英 2100억 규모 모듈러 주택 공사 수주
GS건설, 英 2100억 규모 모듈러 주택 공사 수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7.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캠프힐 사업 조감도 (사진=GS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건설 철골모듈러 자회사 엘리먼츠 유럽이 영국 최대규모 ‘모듈러 임대주택’ 사업 시공 계약을 했다.

GS건설은 엘리먼츠 유럽이 영국 버밍엄에서 약 2100억원 규모의 임대주택건물과 상업시설을 철골모듈러 공법으로 시공하는 캠프힐(Camp Hill)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엘리먼츠 유럽이 이번에 수주한 사업은 영국 전문 개발사인 굿스톤 리빙이 영국 버밍엄 시내에서 진행하는 재개발 사업이다. 준공 후 임대하는 BTR(Build-to-Rent) 사업이다. 엘리먼츠 유럽은 이번 사업의 주계약자로 임대주택건물과 상업시설을 철골모듈러로 제작·설치하는 시공을 담당한다. 건물은 총 550세대, 3~26층, 6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오는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캠프힐 사업지는 시내 중심지인 버밍엄 시티센터에서 약 1.6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BTR 사업 모델은 개발사가 발주를 통해 준공이 완료되면 임대하는 형태로 공기가 짧고 균등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모듈러공법을 적용하기 유리하다. 영국과 유럽 등에서는 흔한 사업 형태다.

엘리먼츠 유럽은 영국 내 다수의 고층 모듈러 실적을 보유한 철골 모듈러 전문 회사다. 기존 건설 방식에도 적용 가능한 화장실 모듈러(Bathroom POD) 사업도 진행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