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회장 “유연한 조직 문화 만들자”...美 핑커턴재단 CEO 초청 특강
이재용 회장 “유연한 조직 문화 만들자”...美 핑커턴재단 CEO 초청 특강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6.05 17: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삼성인력개발원서 임원 대상 리더십 특강
강연자에 美 리차드 스미스 핑커턴재단 CEO
삼성전자 사옥 (사진=연합)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삼성이 미국의 리차드 스미스 핑커턴 재단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해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속 바람직한 리더십의 방향에 대해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5일 삼성전자는 경기도 용인 삼성인력개발원 호암관에서 진행된 차세대 경영자 양성 과정 교육에서 임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했다. 강연자로 나선 리차드 스미스 CEO는 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회장을 역임한 세계적인 저널리스트이자 미국 청년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 온 인물로 알려졌다.

이날 열린 특강에서 스미스 CEO는 ‘도전적 시대의 리더십’(Leadership in Challenging times)을 주제로 차세대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인드셋(Mind Set)과 리더십 향상 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 특강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강조하는 ‘변화에 유연한 조직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재용 회장은 지난해인 2022년 6월 유럽 출장 후 공항에서 “시장에 여러가지 혼돈과 변화와 불확실성이 많은데 저희가 할일은 좋은 사람을 모셔오고 조직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유연한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특강이 임원들이 경영자가 되기 위해 얼마나 준비가 되어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고 유연하고 건강한 조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고민해 보는 자리였다"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계란던진이매리공익신고제보자 2023-06-06 00:21:08
삼성연세대비리십년이다 삼성방통위김만배들 검찰조사 쎄게해주세요 . 너네들이익만위한거였지? 무고죄처벌받아라
강상현개세대교수 2019년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먼저다
연세대 학교폭력이 없었냐?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기자협회자문위원장까지 하는 김만배였지.. 벌금많이내라.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정산입금먼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