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화솔루션,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5.3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한화솔루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솔루션은 ESG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한화솔루션의 다양한 재생에너지 전환 확대 노력과 성과가 담겼다. 구체적으로는 ▲공장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자가 발전 추진 ▲녹색 프리미엄 제도 참여로 2022년 68.4GWh, 2023년 80.7 GWh의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확보 ▲회사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K-EV100’ 캠페인 참여 등이다.

보고서에서 한화솔루션은 2050년 재생에너지 100% 전환 목표 달성과 에너지 사용량 저감을 위한 새로운 활동 계획도 소개했다. 공장 옥상 등 부지를 활용해 4.37MW 규모의 태양광 자가발전 설비를 추가하고 냉방설비 실시간 부하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연간 2.3GWh 규모의 에너지를 절감할 계획이다. 또 석유화학 공정에서 발생하는 수소를 내부 연료로 활용해 연료 사용 효율을 높여갈 방침이다.

이 밖에 한화솔루션은 이번 보고서에서 새롭게 수립한 인권 경영 헌장·가이드라인을 공개했다. 임직원, 협력사,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한 로드맵과 프로세스를 제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전사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한화솔루션은 “폭염, 폭우, 가뭄 등 점차 심화되는 전세계적인 기상 이변에 대응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확대해 임직원, 주주, 고객과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