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역 대표 스타트업 키운다
KT, 지역 대표 스타트업 키운다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협업 기회 제공 및 필요 자금 지급 병행
6월 5일 17시 접수 마감
2023 디브릿지 포스터 (사진=KT)
2023 디브릿지 포스터 (사진=KT)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KT는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대전광역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대전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디브릿지 지원사업은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대전지역내 과학융합 창업기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T 과제 해결 분야와 스타트업 사업 제안형 등 2가지 트랙으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창업 7년이내 스타트업으로 대전에 본사, 지사, 연구소를 둔 기업이다. 대전에 소재하지 않더라도 선정돼 협약을 맺고 2개월안에 본사 또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대전으로 이전 할 수 있는 스타트업도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사업화 자금 최대 5000만원이 지원된다. 선정된 기업 중 KT와 협업을 진행할 경우 KT Bridge Lab 대전센터 입주 우대 혜택과 KT에서 진행하는 브릿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지원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또 KT는 오는 6월 1일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유망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KT X 대구CCEI 2023년 대구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도 모집한다. 창업 7년 이내의 모든 스타트업 중 KT와 협업 가능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대구시에 소재하지 않더라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6월 5일 17시다. 세부사항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2023년 대전 창업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대한민국 ICT 발전을 위해 수도권 뿐 아니라 지역까지 유기적 협력이 필수”라며 “KT가 보유한 노하우와 인프라가 혁신 스타트업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찾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