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로 은행 업무 보는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출시
KT, 기가지니로 은행 업무 보는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출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2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방문 없이 집에서 화상 상담 가능
실시간 금융정보 제공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배너 이미지 (사진=KT)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배너 이미지 (사진=KT)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KT가 신한은행과 함께 지니 TV에서 다양한 금융 정보와 은행 업무 상담을 제공하는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KT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서비스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KT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리모콘으로 777번을 누르거나 기가지니에 “신한은행”이라고 말하면 즉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니 TV 셋톱박스 3’와 ‘지니 TV 셋톱박스 A’ 이용고객은 QR 코드를 통해 모바일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모바일과 TV 화면을 활용해 은행 업무 관련 화상 상담이 가능하다. 고객이 직접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TV 화면으로 전문 화상 상담원과 대화할 수 있다.

출시 초기 시범 운영 기간엔 화상 상담을 통해 예·적금, 청약 및 입출금통장 개설 안내 등 간단한 은행 업무 상담이 가능하다. 이후 고객 반응에 따라 신용대출과 퇴직연금(IRP)의 상담과 가입이 가능하도록 ‘기가지니 신한 홈뱅크’ 서비스의 업무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기가지니 신한홈뱅크’에선 신한은행에서 제작한 어린이, 시니어,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 대상의 금융 콘텐츠 시청 및 미국달러, 엔화 등 주요 7개 화폐의 실시간 환율 정보와 변동 추이, 금리 변동 정보와 금·은과 같은 원자재 가격 등의 금융정보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화면의 QR코드를 통해 신한은행 모바일앱에 로그인한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지니 TV 쿠폰을 제공하며, 이들 중 7명을 추첨해 가족여행 상품권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KT 기가지니를 이용해 집에서 TV 화면으로 편하게 은행 업무 화상 상담을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향후 고객 상담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확대될 수 있도록 기술 상용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