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중흥토건,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받아
중흥건설·중흥토건,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받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5.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이승찬 키와코리아 원장, 류재우 중흥건설 상무, 백승권 중흥건설 대표이사, 이경호 중흥토건 대표, 임재훈 중흥토건 상무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흥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중흥그룹은 중흥건설과 중흥토건이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중흥그룹은 지난 22일 광주광역시 북구 무등로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ISO45001:2018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지난 2018년 제정된 ISO45001은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근로자 안전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사업장 내 안전과 보건 정책을 철저히 점검하고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곳에 부여한다.

중흥건설과 중흥토건은 이번 인증을 받기 위해 3개월 동안 과정을 거쳐 평가를 받았다. 양사는 국제적으로 안전·보건 시스템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수준 높은 현장 안전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경호 중흥토건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지금까지 중흥이 안전한 현장을 위해 노력했던 것들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안전한 건설 현장을 위해 더욱 발전해 나가는 건설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