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 1호 가구 준공
GS칼텍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 1호 가구 준공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5.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오른쪽)과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이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민관공동사업 1호 가구 준공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칼텍스는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민관공동사업 1호 가구 준공식을 개최하고 시공 현장을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현장 점검은 경기도 평택 진위면에서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과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GS칼텍스는 지난 2월 정부의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에 참여하기로 하고 사업 시행 기관인 한국에너지재단에 100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GS칼텍스는 한국에너지재단과 협력해 에너지 효율 개선 민관공동사업 수혜 가구를 발굴하고 1호 가구를 준공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에너지재단은 그동안 국고보조금으로 단열·창호공사, 바닥난방공사, 냉·난방기기 보급 등 에너지 취약계층의 에너지 사용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GS칼텍스의 사업 참여로 수혜 가구들은 기존 국고 보조금에 GS칼텍스의 후원 기금까지 더해 시공 항목을 추가 지원받게 된다.

사업 1호로 선정된 가구에는 단열, 창호, 도배 등의 시설이 시공됐다. 이번 1호 가구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총 9100가구에 에너지 효율 개선 시공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수 GS칼텍스 부사장은 “이번 에너지 효율 개선 민관공동사업이 에너지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과 에너지 절감 등을 통한 탄소 감축 실현에 의미있는 출발선이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