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그룹 회장 ‘상반기 전략보고회’ 주재.... 미래사업 점검
구광모 LG그룹 회장 ‘상반기 전략보고회’ 주재.... 미래사업 점검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1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 3월 16일 LG테크콘퍼런스에서 오프닝 스피치하는 모습.(사진=LG)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 3월 16일 LG테크콘퍼런스에서 오프닝 스피치하는 모습.(사진=LG)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LG그룹이 구광모 회장 주재로 중장기 전략 회의를 열고 미래 사업을 점검하고 있다.

19일 재계에 따르면 LG그룹은 지난 8일부터 구 회장이 직접 주재하는 '상반기 전략보고회'를 열고 있다. 이달 하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전략보고회는 LG그룹 주요 계열사 또는 사업본부의 중장기 전략 방향을 점검하고 그룹 차원의 미래 성장동력을 논의하는 자리다.

LG그룹은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매년 상반기,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경영실적과 사업전략을 점검하는 '사업보고회'를 열고 있다. 2020년부터 회의를 실용적으로 하자는 구 회장의 의지를 반영해 하반기 한 차례로 통합했다. 하지만 경영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작년에 상반기 전략보고회를 재개했다.

LG전자와 LG화학 등 주요 계열사의 최고경영자가 구 회장에게 직접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글로벌 경기 침체와 공급망 재편으로 경영 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전략보고회에서는 고객과 시장 변화에 대한 분석, 미래 사업 포트폴리오 전략 등 중장기 전략 방향과 실행력 제고 방안 등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10∼11월에 열렸던 하반기 사업보고회는 예년과 같이 실시된다. 하반기 사업보고회는 한해의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이듬해 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것이 중심이 된다.

 

故 구본무 LG그룹 회장. (사진=LG그룹)
故 구본무 LG그룹 회장. (사진=LG그룹)

한편 오는 20일로 고 구본무 선대 회장이 별세한 지 5년이 된다. LG그룹은 생전에 지나친 의전과 복잡한 격식을 멀리한 고인의 뜻에 부합하는 차원에서 별도의 추모 행사 없이 조용히 고인의 넋을 기릴 예정이다.

앞서 LG그룹은 4주기 때도 별도 행사를 치르지 않았다. 2주기와 3주기에도 별도 행사 없이 온라인으로 추모 영상을 게시하며 고인을 추모했다.

LG그룹 3대 회장인 구 회장은 2018년 5월 20일 73세 일기로 별세했다. 창업주인 구인회 회장의 손자이자 구자경 명예회장의 장남으로, 1995년부터 LG그룹 회장을 맡아 23년간 이끌었다. 구본무 회장이 별세하면서 외아들인 구광모 당시 상무가 그룹 회장을 이어받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