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데이터 분석 인력 양성
롯데칠성음료,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데이터 분석 인력 양성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1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 연세 정보대학원과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칠성음료)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DT)의 가속도를 높이고자 임직원 대상 전문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사전 내부 교육을 이수한 직원 중 상위 14명을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함께 이날부터 오는 12월 초까지 약 6개월여간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9년부터 전통적인 기업의 운영방식과 서비스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전환을 위해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약 150여명의 임직원이 내부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이번 교육은 심화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직원 중 14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교육과정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들로 구성된 강사진에게 프로그래밍,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AI 머신러닝 등을 통해 데이터 분석 교육과 함께 교육기간 중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이 4차 산업혁명의 원유라 불리우는 데이터의 가치를 체감하고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기술 및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