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1분기 가정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
오비맥주, ‘카스’ 1분기 가정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4.28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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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가정시장 제조사·브랜드 점유율 54.2%·42.8%로 1위
오비맥주 '카스' 제품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제품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오비맥주카스가 23년 1분기, 코로나 사태 이후 분기별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가정시장에서 카스는 약 42.8%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 1분기 이후 4년 만에 달성한 최고 점유율로 작년 동기 대비 2.3% 포인트, 전 분기 대비 1.3% 점유율 늘어난 수치다.

제조사 가정시장 점유율에서도 오비맥주는 54.2%를 기록하며, 업계 선두자리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제조사 점유율은 작년 동기 대비 1.1% 포인트, 전 분기 대비 1.3% 포인트 성장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가 코로나 이후 가장 높은 분기별 점유율을 기록하며 2023년을 순조롭게 시작했다”며 “카스는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올해도 업계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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