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성 높인다... KT&G, 내달 11일 1Q 부문별 매출·영업익 공개
투명성 높인다... KT&G, 내달 11일 1Q 부문별 매출·영업익 공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4.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로고 (사진=KT&G)
KT&G 로고 (사진=KT&G)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KT&G가 다음달 11일로 예정된 잠정실적 발표부터 사업부문별 매출과 수익성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KT&G는 이번 실적발표부터는 웹캐스팅 방식 도입과 사업부문별 영업이익 추가 공개를 통해 자본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실적과 관련해 ▲담배사업부문 ▲건기식사업부문 ▲부동산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매출과 영업이익을 공개하고, 이익의 증감요인 등을 구체적으로 자본시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궐련 부문에서는 해외 주요 지역별 판매 비중 등을 추가로 공개한다.

앞서 KT&G는 지난 2월 2022년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국내와 해외의 전자담배부분 (NGP) 매출액 및 판매량을 처음 공개했다. 이번 1분기에는 각 사업부문별 수익성 확대 공개를 더해 경영실적과 재무상태 등에 대한 자본시장과의 소통이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KT&G는 주주친화 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1분기 실적발표부터 컨퍼런스콜과 함께 웹캐스팅 서비스를 병행 도입한다. 이에 따라 주주를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은 누구나 KT&G 홈페이지를 통해 실적발표 내용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향후에도 KT&G는 자본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IR활동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주주를 포함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웹캐스팅 방식을 도입하고, 사업부문별 수익성 지표를 확대 공개하게 됐다”라며, “향후에도 장기 주주가치 제고 관점에서 자본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