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서 13관왕 달성
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서 13관왕 달성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4.2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맥주 부문에서 수상
카스 프레시는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 부문 금상
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서 13관왕 쾌거(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서 13관왕 쾌거(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오비맥주가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KIBA 2023)’에서 13관왕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는 국내 맥주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키고 맥주 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탄생한 한국 최초의 국제 맥주 품평회다. 지난 2020년 1회 개최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2회 대회가 치러졌다.

이번 품평회에는 14개국 69개 맥주 제조사가 322종의 맥주를 출품해 경쟁을 벌였다. 미국 월드 비어 컵, 호주 AIBA 등 세계 유명 맥주대회에서 활약한 14개국 40여 명의 맥주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 심사위원단이 출품 맥주의 밸런스, 음용성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지난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오비맥주는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한맥, 오비라거, 버드와이저, 핸드앤몰트, 구스아일랜드 등 10개 맥주 부문에서 13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각각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와 아메리칸 스타일 라이트 라거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한맥도 아메리칸 스타일 라이트 라거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들이 세계적 수준의 맥주 전문가들로부터 품질력을 인정받았다”라며, “국내 맥주시장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맥주 전문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