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美 애리조나 공장 건설에 7.2조 투자한다
LG에너지솔루션, 美 애리조나 공장 건설에 7.2조 투자한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3.24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원통형·ESS LFP 배터리 공장
생산능력 43GWh…북미 독자생산 공장 최대 규모
자료=
LG에너지솔루션 북미 생산 네트워크 지도 (자료=LG에너지솔루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애리조나주 퀸크릭에 7조2000억 원을 투자해 신규 원통형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장치(ESS) LFP 배터리 공장을 건설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장의 총 생산 능력은 43GWh다. 북미 지역에 위치한 글로벌 배터리 독자 생산 공장 중 최대 규모다.

먼저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열린 이사회에서 지난해 6월 재검토를 결정했던 애리조나 원통형 배터리 독자 생산 공장 건설을 재개하기로 했다. 또 투자 금액과 생산 규모를 각각 4조2000억원, 27GWh로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같은 부지 내에 3조원을 별도 투자해 총 16GWh 규모의 ESS LFP 배터리 생산 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3월 애리조나주에 1조7000억원을 투자해 11GWh 규모 원통형 배터리 생산 공장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이후 글로벌 경제 환경 악화에 따른 투자비 급등으로 투자 시점과 규모, 내역 등을 재검토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에 따라 북미에서 고품질·고성능 배터리의 안정적인 공급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에 따라 기존에 계획했던 투자를 대폭 확대해 고객과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